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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2022.09.13
소비시장의 파편화(H&B 스토어 채널 성장)
[이베스트증권 오린아] 화장품 : 나노뷰티



나노뷰티는 메가 트렌드
이처럼 동일한 시장 환경에서도 브랜드 포지셔닝, 주력 판매 채널, 고객사 구성, 중국노출도, 중국 외 국가 수출 금액 등에 따라 화장품 업체들의 실적이 각기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과거 업계 내 메가 히트 제품이 등장해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한국 드라마에 등장한 제품이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보따리상들이 면세점에서 제품을 쓸어가는 모습들이 익숙했지만, THAAD 제재와 코로나19를 거치며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 때문에 화장품 시장과 업체들의 실적에 괴리가 생기고 있다 판단하며, 업종 전망 및 실적 추정을 위해서는 관련 메가 트렌드에 대해 인지하고 자세히 분석해야 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