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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자동차 CO2 배출 규제 3년 유예 계획 발표
[신영증권 문용권] 향후 유럽 자동차 정책에서 지켜봐야 할 점 [2025.03.10]






자동차 부품사
[대신증권 김귀연] 3Q24 자동차 Preview [2024.10.14]






북미 동반 진출 부품사 수혜
[삼성증권 임은영] 현대차와 GM, Win Win 시나리오 [2024.09.19]

현대차와 GM동맹 WIN-WIN 시나리오는


 







현대차와 GM동맹 WIN-WIN 시나리오는
[삼성증권 임은영] 현대차와 GM, Win Win 시나리오 [2024.09.19]






미국 시장, 현대차와 GM의 공동 목표
[삼성증권 임은영] 현대차와 GM, Win Win 시나리오 [2024.09.19]






현대차-GM 얼라이언스
[SK증권 하나증권 DB금융투자] [2024.09.13]






트럼프가 된다면 자동차 시장은?
[하나증권 송선재] 자동차 : 트럼프가 된다면 [2024.07.18]






자동차 : 트럼프 시대의 대응 방안
[삼성증권 임은영] 트럼프 2.0시대 에는 대응 방안이 있다 [2024.07.18]

우선주, 24년 현대차 = 14년 삼성전자

- 삼성전자 우선주의 보통주 대비 주가 비율, 2013년 초 55% -> 2015년 말 88%

- 이유는 세 가지. 1)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서의 보통주 의결권 무용론, 2) 실적 개선에 근거한 가파른 배당 확대, 3) 초대형 자사주 매입 과정에서 우선주 매입 비율 상향

- 현재의 현대차와 당시의 삼성전자, 상당한 유사성 존재

- 자사주 매입 시 우선주 매입 비중 확대는 같은 규모의 자금으로 더 많은 주식 소각 가능하며, 이는 기존 주주의 주당 이익, 주당 배당금, 주당 시가총액 상향 근거

- 우선주 매수 추천. 현 주가 기준 배당 수익률 7.5%에 달한다는 점 또한 매력적





우선주, 24년 현대차 = 14년 삼성전자
[메리츠증권 김준성] [2024.06.27]






인도 동반 진출 부품사, 인도 공장 가치 부각 예상
[삼성증권 임은영] 현대차 인도 IPO, K 자동차 업종의 Unlocking Value [2024.06.18]






BYD 해외시장 진출과 리스크 요인
[삼성증권 임은영] BYD를 이길 유일한 방법, 한국 부품을 사는 것 [2024.06.11]






전력관리 기술 핵심 : BMS, 인버터, 통합 열관리시스템
[한화투자증권 김성래] 자동차 : EV - Big Wave [2024.04.24]

전력관리 기술 핵심 : BMS, 인버터, 통합 열관리시스템

인버터 제어 SW 최적화 설계 능력으로 고성능 차량 상품성을 구현


모터에 일시적으로 강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압을 높이거나 인덕턴스(모터의 관성 저항)를 낮출 경우 배터리/모터 순간 과부하에 따른 발열에 따라 차량의 전력 손실이 나타나면서 주행 가능 거리가 급격히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인버터 최적 제어설계 능력이 부족한 업체들은 에너지 손실을 줄이 기 위해 

1)배터리 용량을 키우거나 

2)과열 되기 전 전압을 제한해야 한다. 


배터리 용량이 커지면 차량의 중량이 증가하여 궁극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아지지 않는다. 

전압을 제한하면 성능 최적화가 불가능하다. 


즉, 고성능과 고효율을 동시 구현하는 데 있어 각 주행모드에 맞게 인버터 제어 파라미터를 달리 할 수 있는 제어SW 설계 능력이 핵심이다.







전력관리 기술 핵심 : BMS, 인버터, 통합 열관리시스템
[한화투자증권 김성래] 자동차 : EV - Big Wave [2024.04.24]






SDV는 전력을 원한다.
[한화투자증권 김성래] 자동차 : EV - Big Wave [2024.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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