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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시장

- 브랜드뿐 아니라 ODM사 주가도 상승세, K-뷰티 산업 전반에 대한 긍정적 평가

- ODM, 용기 업체까지 함께 성장하는 K-뷰티 생태계, 탄탄한 성장 기반

- 미국 OTC 선케어 시장 진출 등 ODM 사업 영역 확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 한국 ODM 4사 성장률 및 가동률 모두 꾸준히 증가, K-뷰티 성장 뒷받침

- 국내 화장품 ODM/OEM OEM사(코스맥스, 한국콜마,코스메카코리아 등) 국내 &미국 법인에서 미국 고객사 주문량 증가

- 해당 고객사 제품도 베스트셀러로 등극 !K-뷰티 인지도 상승하고 있음

- 제품 다양성 확대 , 현지화 전략 강화 등 긍정적 요인 많아 미래 전망 밝음



 







화장품 시장
[유안타증권 이승은] 글로벌을 품다 [2024.09.03]

K뷰티 글로벌 점유율 확대


 







K뷰티 글로벌 점유율 확대
[하나증권 박은정] 화장품 : 글로벌 점유율 확대 이상무 [2024.09.02]

6월 화장품 수출 관련 우려, 과도하다




 







6월 화장품 수출 관련 우려, 과도하다
[미래에셋증권 배송이] ODM 전성시대 [2024.07.12]

화장품 ODM CAPA

ODM 업체들의 2Q24 호실적을 예상한다. 외형 성장과 더불어 생산 효율 개선에 비롯한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


2Q24 ODM 업체들의 국내 매출 성장률은 씨앤씨인터내셔널 YoY +49%, 코스맥스 YoY +25%, 한국콜마 YoY +17%, 코스메카코리아 YoY +15%로 추정된다. 2분기는 썬크림 등 계절 아이템과 하반기 신제품이 생산되는 ODM 성수기이다. 강한 외형 성장과 계절적 성수기가 겹치면서 ODM 업체 전반이 Full Capa에 가깝게 가동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가동률 씨앤씨인터내셔널, 코스맥스 7~80%, 한국콜마 100% 내외, 코스메카코리아 50% 미만 추정).


높은 가동률은 생산 효율 개선으로 이어진다. 특히 금번 분기는 풀가동인 만큼 수량 효과(Q)와 단가 효과(P)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이다. 수량 효과는 대량 오더에, 단가 효과는 ODM의 협상력 상승과 중소형 브랜드 오더에 기인한다. 이러한 이유로 다수의 ODM 업체가 역대 최고 수준의 국내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국내 영업이익률 씨앤씨인터내셔널 16%, 한국콜마 14%, 코스맥스 12%, 코스메카코리아 12% 추정).






 







화장품 ODM CAPA
[미래에셋증권 배송이] ODM 전성시대 [2024.07.12]






유통업 업종별 동향 점검
[NH투자증권 주영훈] 2분기, 전반적으로 부진 [2024.07.08]






글로벌 화장품 시장 내 한국 점유율 상승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한국 화장품 제조시장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화장품 ODM/부자재 기업 CAPA 확대 현황 및 계획 정리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2024년에도 ODM/OEM사 수혜는 지속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클리오, COSRX, 브이티, 아이패밀리에스씨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화장품 수출액 국가별 비중 추이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화장품 ODM : 수주 잔고가 넘치는 중 / 면세 : 가격 경쟁력 저하
[하나증권 이기훈,박은정,서현정] 컨슈머 : 요우커, 좋았어 영차 [2023.09.18]

화장품 : 중국 단체 관광 재개로 업종 P, Q 상승 전망



 







화장품 : 중국 단체 관광 재개로 업종 P, Q 상승 전망
[하나증권 이기훈,박은정,서현정] 컨슈머 : 요우커, 좋았어 영차 [2023.09.18]

미국 내 한국 화장품의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

K뷰티 하면 가성비 


미국의 기초 화장품 시장이 구조적인 성장 구간에 진입했음에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초 화장품 브랜드나 제품 수가 많지 않다. 이러한 미국 화장품 시장에 가성비가 좋은 한국 인디 브랜드 제품들은 미국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한국 인디 브랜드의 기초 화장품이 미국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한국 화장품의 가격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소비자의 개인소비지출 중 화장품 및 개인용품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미국 경기의 더딘 회복을 고려했을 때 미국에서 한국 인디 화장품의 높은 가격 경쟁력은 더욱 더 부각될 전망이다.








미국 내 한국 화장품의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
[한국투자증권 김명주,전예원] 화장품/유통 : 언더독이 이끄는 K뷰 [2023.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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