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4 제작국가별 오리지널 TV 콘텐츠 비중
[SK증권 남효지, 최관순] OTT 시장 톺아보기

넷플릭스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입자 유치를 위해 기존 서구권 중심의 콘텐츠를 그대로 옮겨놓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로컬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 콘텐츠들이 아시아 지역에서 큰 흥행을 보였다. 베트남,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지역에서 시청 top 10 중 한국 콘텐츠는 상위권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는 한국 오리지널 작품들이 매달 한 편씩 공개되었고 이제는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높은 글로벌 인기를 보이고 있다. <지옥>,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등 최근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아시아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 지역에서 조회수 1 위를 차지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만 아직까지 넷플릭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국가들 중 오리지널 콘텐츠의 비중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국내 콘텐츠들의 연속적인 글로벌 흥행을 감안하면 올해 넷플릭스의 한국 콘텐츠에 대한 투자가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관련 목록
엔터/미디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