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2.02.24
일본 OTT 시장 규모 전망/일본 OTT 시장 점유율
[SK증권 남효지, 최관순] OTT 시장 톺아보기


일본 OTT 시장은 다수의 해외/로컬 사업자들이 존재한다. 일본 OTT 시장의 점유율은 넷플릭스 23.1%,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12.0%, 현지 OTT 플랫폼 U-NEXT 11.5% 순이고, 이 외에도 10 개 이상의 사업자들이 있다.
일본에서 소비되는 콘텐츠 장르는 애니메이션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일본 넷플릭스 TOP 10 기준, 일본 애니메이션과 한국 드라마의 비중이 6:4 수준이고 최근 한국 콘텐츠 흥행으로 상위권에 랭크인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2 월 2 주차 OTT 콘텐츠 TOP 20 순위를 보면 상위 5 개 작품은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 작품들이고, 20 개 중 10 개가 애니메이션이 차지하고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오징어 게임>이 7, 8 위, 19 년에 방영된 <사랑의 불시착>이 아직도 차트인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태원클라쓰>, <사랑의 불시착> 등이 일본에서 리메이크 예정으로 일본 내 한국 콘텐츠의 인기는 여전히 높고, K-콘텐츠의 흥행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또한 올해 Tving 오리지널 라인업 중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들이 많기 때문에 일본 내 흥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관련 목록
엔터/미디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