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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3.01.11
자동차 부품사 전망
[키움증권 신윤철] 4Q22 Preview : 3 高의 겨울
‘22 년 현대차그룹이 미국시장에서 기록한 최대 판매실적은 역사적인 엔화 약세를 등에 업은 일본 업체들과의 경쟁 구도에서 기록한 성적이라는 점이 고무적이다. 현재 미국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네시스,렉서스 등 프리미엄 차종의 대부분은 각각 한국, 일본 본토에서 조립되어 미국으로 수출되고 있기에 USD대비 자국통화 약세에 따른 수혜를 입는 라인업이다. ‘22 년 현대차의 인센티브 하락을 주도했던 제네시스의 경우 경쟁 브랜드인 Lexus 와의 미국시장 ATP(Average Transaction Price) 괴리율을 연말까지 꾸준히 높여나갔다. 이는 미국시장에서의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근본적으로 개선되었음을 의미한다.
게다가 일본이 오랜 기간 고수해왔던 제로금리 정책을 인플레이션 억제 차원에서 2023년 중 사실상 종료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며 최근 엔화 평가절상 흐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따라서 국내에서 생산하여 미국으로 수출하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기아의 EV9 등 현대차그룹의 프리미엄 차종에 대해 2023 년에는 상대적으로 일본 브랜드와 대비하여 보다 우호적인 판매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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