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샘플 소켓 매출, 결코 무시 못한다.
[한국투자증권 박성홍] 세상의 변화는 작은 소켓으로부터

빅테크들의 자체 칩 개발도 테스트 소켓업체들에게는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한다. 같은 세트 출하를 가정하면 다양한 고객사의 등장은 곧 샘플 테스트 소켓 시장의 성장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소켓업체들 매출의 40%~60%가 샘플용 소켓 매출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리노공업의 경우 매출의 60% 가량이 샘플용 소켓 매출에서 발생하는데, 이는 리노공업의 포고 소켓이 신규 칩 출시를 위한 주문제작에 강점이 있고 고객사가 원하는 조건의 소켓을 가장 잘 만들기 때문이다.


새로운 칩을 출시하기 위해 샘플용 테스트 소켓을 몇 개나 보낼지는 파악하기가 쉽지않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샘플용 테스트 소켓은 양산용 소켓보다 개당 단가가 훨씬 비싼 편이며, 샘플을 할 고객사가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의 샘플용 소켓 매출처와 신규 양산 고객사 확보로 이어진다. 현재 구글, 테슬라, 아마존은 실리콘 러버 소켓, 포고 소켓 둘다 사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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