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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1.11.01
2019년 2021년 글로벌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신한금융투자 이문종, 김아람] 규제와 확장 사이

게임- 글로벌 확장성이 중요
국내 게임 시장의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2022년에도 글로벌 확장이 핵심 요소로 부각된다. 고과금 MMORPG 구조의 국내 시장 특성 상 신규 MMORPG 출시 시 기존 게임과의 카니발라이제이션은 불가피하다. 즉, 매출 상위 10개 게임 중 7개가 MMORPG인 현 상황에서 신작 MMO 출시 후 기대 효과는 제한적이다.
흥행산업의 특성상 레버리지가 중요하다. 기존 게임 매출과 신 규 게임 흥행시 기대할 수 있는 매출의 합산이 실적 추정치로 연결된다. 국내 시장에서 메가 히트시에는 글로벌 히트에 버금가는 매출이 나오는 것은 사실이나 일부 게임에 국한된다. 경쟁이 심화되며 Hit ratio도 떨어지고 높은 매출을 유지하기도 어려워지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 진출이 절실한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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