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미국 만두 시장점유율 1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경우 2018년 해외 만두 매출액이 국내 만두 매출액을 앞지르기 시작하였다. 해외 만두 매출액 중 미국 비중은 60%를 초과한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섬세한 현지화 전략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21년에는 Grocery 채널 만두 점유율 1위에 올랐다. FS(B2B) 판매 확대, Grocery 내 입점률(2020년 54%→2025년 목표 75%) 확대를 통해 2위 업체와의 격차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만두를 시작으로 미국 냉동 레디밀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은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온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냉동 레디밀로 K-Food 라인업을 확대하고 기존 슈완스 냉동 피자 제품들의 프리미엄화를 통한 점유율 반등으로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미국의 냉동 레디밀, 냉동 피자 시장 규모는 각각 165억 달러, 54억 달러로 앞서 언급한 Instant Noodles 대비 11배, 3배 이상 큰 주요 시장이다. 2021년 CJ제일제당은 미국 매출액은 3조 3,744억 원을 기록했다. 만두 외 K-Food 매출액 비중은 12%로 만두 보다 높지만 품목당 매출액은 아직 미미한 수준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냉동 레디밀 시장에서 2014년 0.2%에 불과했던 CJ제일제당 점유율은 2021년 2.5%까지 확대되었다. 슈완스 점유율까지 합산한 점유율은 3.3%로 미국 General Mills와 공동 4위에 위치해있으며 Kraft Heinz가 뒤를 잇고 있다. 슈완스의 미국 냉동 피자 점유율 역시 CJ제일제당에 피인수된 2019년 점유율 19.6%를 저점으로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CJ제일제당의 행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