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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2.09.05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
[DS투자증권 장지혜] 잘 먹고 잘 사는 투자

밸류체인과 유통채널
- 건기식 산업의 밸류체인은 화장품과 유사하게 제조와 유통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제조 영역의 ODM/OEM 업체는 브랜드 업체의 제품을 대신 생산할 뿐만 아니라 직접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해 제품화하고 브랜드 업체로 제품을 역제안해 판매하기도 한다.
- 제조와 유통을 모두 하고 있는 종합 건기식업체도 있으나 향후 두 영역의 구분은 더욱 공고해 질 것으로 전망한다.
- 화장품, 제약, 음식료 등 타업종의 건기식 산업 진출이 늘어나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은 우후죽순 생기는 반면 시장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데다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신규진입자들의 설비투자는 제한적일 것이기 때문이다.
- 최근 건기식 유통채널은 온라인이 주도해오고 있는데 코로나19를 지나며 그러한 경향이 더욱 확대됐다
- 선물수요를 제외한 건기식 판매 비중은 인터넷몰이 17년 30.9%→21년 63.4%로 급증한 반면 다단계와 방문판매는 24.2%→9.5%까지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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