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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11.23
XR기술의 적용 / XR 구현을 위한 3 가지 기술적 핵심
[유안타증권 권명준, 이수림] 전장, 가상현실, 인프라, 정책
XR이란?
- VR(가상현실): 현실을 완전히 새로운 가상 공간으로 대체 현실 세계의 방해 없이 가상 공간에 완전한 몰입이 가능
- AR(증강현실, MR): 현실 세계 위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보이는 기술 실시간 정보 손실 없이 사용자의 눈으로 전달하므로 현실과의 상호작용에 유리
- XR(AR/VR) 기술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
• XR 기기 시장은 Meta를 중심으로 초기 성장 →이후 구글, MS, 소니, 스팀, ASUS 등 업체들이 진출 시도
• Meta 퀘스트는 독립형 기기의 형태와 합리적인 가격(399~499달러)으로 시장 성장에 기여, 특히 퀘스트2는 연간 판매량 1,000만대를 상회
• 예상보다 더딘 시장 성장에 구글, MS 등이 철수, 현재 Meta와 VIVE, 밸브 등 주도
• 2023년 2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전용 칩셋 탑재 모델) 출시 전망
- XR 구현을 위해서는 실제와 유사한 영상을 제공하며 , 가볍고 , 자체적으로 컴퓨팅 파워를 구비한 하드웨어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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