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3.02.20
CATL 가격 인하가 주는 메세지
[삼성증권 장정훈] 2차전지 : CATL 가격 인하가 주는 메세지
체크1. 기존 고객을 Lock in 하는 정책 : 3 년이란 기간으로 한시적이긴 하나 배터리 구매량의 80% 를 CATL 배터리로 채우는 조건은 고객을 묶어두는 유효한 정책임은 분명 . 기존 CATL 의 주요 고객 중 하나인 테슬라로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조건으로 이번 협상 대상에선 제외된 듯 . 가격 인하 협상 대상으로 거론된 Nio 포함 4 개사의 지난해 판매량은 40 만 9천 대로 CATL 배터리가 장착된 차량 판매량 전체에선 14% 비중을 차지. 한편, 해당 차 종의 배터리 케미스트리는 모두 NCM 삼원계로 CATL의 NCM 배터리 고객사 판매량 대비로는 21%의 비중에 해당
관련 목록
2차전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