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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2.08.22
게임 플랫폼별 장르별 매출 구성 비교
[현대차증권 김현용] 게임, 이제 3C에 주목하라

게임 플랫폼에 따른 흥행 장르는 판이하게 다르다. 모바일이 RPG, PC가 전략게임이 주를 이룬다면 콘솔은 액션/어드벤처가 가장 흥행하는 장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콘솔 소프트웨어 매출액의 장르별 비중은 액션/어드벤처가 33%, 스포츠/레이싱이 23%, 슈팅이 21%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과 PC의 경우 RPG/전략/캐쥬얼이 65% 내외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것과 비교할 때 장르 특성이 명확하게 구별되는 플랫폼이라는 점이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