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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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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31
벌크선, 컨테이너선, 탱커, 가스선 평균 운항 속도
[메리츠증권 김현] 개와 늑대의 시간

해운사들은 불황기 공급을 축소하는 방법으로 속도를 낮추거나(Slow Steaming), 계선(Lay-off)을 늘리는 과정을 반복해왔다. 감속 운항은 연료비 소모를 줄이는 장점이 있지만, 엔진 부하 측면에서 추가 감속의 실익은 낮아 보인다. IMO2020규제를 충족하는 규격유의 가격도 높은 수준이 아니다. 해운사들이 추가로 공급을 축소할 수 있는 카드는 노후선 폐선이나 Retrofit을 제외하고는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