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SNT모티브 투자포인트
1. 고객사의 파생전기차 배터리 리콜 이슈 이후 생산 재개 및 급증 전망
파생전기차인 코나 EV와 GM Bolt EUV는 배터리 화재 및 리콜로 판매 급감을 겪었음 2 세대 코나 EV는 2023년 하반기 출시로 연간 10만대 판매 예상 기아 니로 EV와 합산 시 파생전기차 판매는 2022 년 7.8만대 2024년 16~18 만대 예상.
Bolt EUV는 2021년 9월 ~ 2022년 3월에 생산 중단하였다가 2022년 4월 생산 재개 Bolt EV와 EUV 판매는 2022 년 3.8만 대 2023년 7만 대 2024 년 10만대 판매 예상
2. 현대차 기아 하이브리드 판매 증가
Legacy 완성차 업체는 전기차 전환 과정에서 기존내연기관차 모델은 하이브리드를 거쳐서 전환할 예정 2030년 글로벌 신차 수요의 내연기관차 비중 50 ~60%의 의미는 대부분 하이브리드를 의미.
현대차 기아의 내연기관차는 하이브리드 트림을 보유 2022 년 현대차 하이브리드 판매는 35.6 만대(+38%)로 글로벌 판매의 9% 비중 기아 하이브리드 판매는 25.2 만대 (+78%)로 글로벌 판매의 8.7% 비중 2025년 이후에는 제네시스가 100% 전동화 모델로 출시되면서 하이브리드 버전이 출시될 예정
3. 글로벌 완성차의 전기차 대량 생산 체제 구축 Value Chain 다변화
전기차 전환을 빠르게 추진 중인 VW, 현대차그룹 GM, F ord 는 2025년 2026년에 전기차 2백만대 생산 체제 구축 계획 전기차 생산 대수가 50 만 대 이상을 넘어가면서 소싱 업체 다변화는 당연한 수순 현대차 기아의 2023년 전기차 BEV) 판매 목표는 57만대 현대모비스가 100% 독점하던 배터리 관련 부품은 이미 소싱 다변화가 시작되었으며 구동 모터도 소싱 다변화 예상
SNT 모티브는 전동화 부품 2 nd vendor 로서 , 하이브리드 시동 모터 전기차 구동 모터 전기차 Electric Oil Pump 대량 생산 레퍼런스 보유 완성차의 소싱 다변화 과정에서 추가 수주 가능성 높음 SNT 모티브는 3Q 22말 기준 순현금 3,405억원 및 부채비율 42%로, 설비 투자 및 해외 진출이 가능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음
에스엘 2023년 전망
매출액 5 조원 (+20% YoY) 예상 : 현대차 기아의 글로벌 판매 +10% YoY 증가의 중심은 북미와 인도 전기차 판매 목표는 38 만 대 58 만 대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의 미국 시장과 인도 시장에 동반 진출 업체이며 전기차 대부분에 LED 램프 납품 중 GM은 2022년 하반기부터 생산 회복 중이며 2024년 상반기까지 5개의 전기차 출시 예정
OP 2,700억원 (+36% YOY) 및 OPM 5.4% 예상 : 연단위로는 영업이익률 개선 추세 2018년 0.3% 2019 년 1.9% 2020 년 3.7% 2021 년 3.7% 2022 년 4.7%4.7%. 한국 (매출 비중 45%) 과 인도(매출 비중 14%) 는 10%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 중이나 매출 비중이 2 번째인 미국(비중 33%) 이 적자 지속으로 분기 실적 변동성 확대 2022년 북미 매출은 1.25 조원 (+80% YoY)으로 급성장 2022년 말 미국법인 경영진 교체를 통해 수익성 경영중심을 추진할 계획으로, 2023 년에는 미국법인 수익성 개선이 전체 수익성을 견인할 전망.
미국법인에 513 억원 증자 : 향후 3 년간 GM 에 8개 차종 램프 납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