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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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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11
전기차 전환시 가장 큰 변화는 구동 시스템
[하이투자증권 조희승] 지금까지 이런 자동차는 없었다.
1) 유도 전동기
전기차용 모터를 가장 잘 만드는 회사는 역시 Tesla 이다. Tesla 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Nikola Tesla 가 발명한 유도전동기(Induction Motor=비동기형모터, Asynchronous)를 사용했었다. 모터는 회전운동을 하는 회전자(Rotor)와 고정되어 있는 고정자(Stator)로 구성된다. 모델 S 에 가장 먼저 탑재되었던 유도전동기는 영구자석이 없기 때문에 제작비용이 낮고, 구조가 단순하며, 내구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전자력을 이용해 모터를 제어하는 영구자석모터에 비해 효율이 낮고 제어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Tesla 는 이를 ECU 제어 기술과 모터 냉각 기술을 통해서 극복하고자 하였다
2) 영구자석 모터
저전력에서는 영구자석모터의 속도제어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모델 3 의 전면에는 IPMSynRM(IPMSM,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Reluctance Motor)를 탑재하고 후면에는 유도전동기를 탑재하였다.
3) Carbon-Sleeved rotor
Model S Plaid 는 Carbon-Sleeved Rotor 를 탑재하여 제로백 1.99 초의 성능을 구현하였다. 모터의 속도가 높아질수록 원심력이 증가하여 내부의 자석들이 튕겨나가거나 팽창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해 탄소섬유로 감아 강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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