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03.04
미국 내 배터리 캐파 현황 및 계획
[한화투자증권 이용욱] 2차전지 : 모든 성장통에는 성장통이 있다.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당장 배터리 기술을 내재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국내 배터리사와의 JV를 통해 안정적 인 공급망을 구축 중이다. 이에 따라 미국 배터리 공급량 중 국내업체의 비중은 2025년 84%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에도 미국 전기차 침투율이 상승할수록 배터리 공급 부족 도 지속될 것으로 보여 JV를 통한 증설 이 완성차 업체들의 중요 전략이 될 것이며, 이 비중은 80% 안팎 이 유지될 것으로 판단한다.
관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