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2022.09.26
플랫폼별 전 세계 게임 시장 규모, 콘솔게임 시장 비중
[유안타 증권 - 이창영] K게임, 찐 K 컨텐츠

전 세계 콘솔/PC 게임 시장은 약 145조원 규모로 모바일 게임 시장과 비슷한 규모이다.
2013년부터 모바일 게임 위주로 성장 중인 한국, 중국과 달리 전 세계 콘솔 게임 시장의 약 84%를 차지하는 북미, 유럽의 콘솔 및 PC 게임 시장은 그동안 꾸준히 높은 성장을 해왔고, 향후에도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와 유럽의 콘솔 게임 시장은 하드웨어를 제외한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만 각각 약 65조원, 35조원 규모로 2016년부터 연평균(CAGR) 각각 15%, 8%씩 성장을 해왔고, 2026년까지 매년 각각 10%, 8%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북미 및 유럽의 PC 게임 시장도 각각 7.6조원, 8.3조원의 규모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CAGR) 각각 8%, 3%씩 성장을 해왔고, 2023년까지 매년 각각 9%, 5%의 성장이 예상된다.
관련 목록
게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