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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07.27
하반기 발주는 상반기 대비 다소 둔화 전망 / FLNG 와 같은 해양 프로젝트도 늘어나는 추세
[한화투자증권 이봉진] 조선 : 런던에서 온 반가운 소식들
암모니아가 향후 선박연료의 대세가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암모니아가 상용화되는 데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았다. 암모니아는 LNG와 비교해 액화 온도도 낮고, 기존 벙커링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는 등의 여러 장점이 있지만, 한가지 약점인 독성으로 인해 선주사들이 암모니아 추진선을 사용하는 것을 꺼린다는 점이었다. 만에 하나 인명사고가 있을 것에 대한 우려의 시각이 컸다.
MAN 등이 2024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암모니아 추진 엔진도 개발이 다소 늦어질 수 있다는 의견을 클락슨과 현대중공업 측에서 이야기했다. 암모니아 엔진의 개발 일정은 추후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친환경 연료를 사용하려는 선주들의 노력은 이미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운항중인 선박 중 대체연료를 사용하는 선박 비중은 4.5%에 불과하지만, 건조 중이거나 건조 예정인 선박의 경우 대체연료 사용 선박 비중은 40%까지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정도로는 2050년까지 2008년 탄소 배출량의 50%를 줄이겠다는 IMO의 목표를 달성하기는 어렵다. 다양해지는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대안과 기술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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