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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11.14
VR 시장의 개화 조건 – 기기 발전과 유효 콘텐츠의 확인
[NH투자증권 이규하, 도현우, 이화정, 김채윤] XR이 창조할 New Reality
현재 XR 활용 서비스가 가장 풍부한 일상 분야는 게임 및 홈 피트니스다. 차별화된 현장감을 제공하는 만큼, 기존 기기 보유자들이 XR 기기로 교체할 유인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다만 XR이 단순 게임기 이상의 기능을 갖고, 수요가 더욱 늘어나기 위해서는 다른 일상 분야에서도 XR이 활용될 수 있어야 한다.
게임 이외에 XR에 대한 유의미한 수요가 기대되는 분야는 스포츠 및 콘서트 관람이다. 온라인 실황 중계로 같은 장면을 관람할 수 있음에도 관람객들은 굳이 오프라인 경기장이나 공연장에 찾아간다. 평면 스크린으로는 느낄 수 없는 현장감을 느끼기 위해서이다. XR 기기를 활용하는 경우, 기존 기기 보유자들이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던 현장감이 제공된다. 즉, 스포츠 및 콘서트 관람객들에게 XR 기기는 현장감이라는 확실한 효용을 제공할 수 있고, 이와 관련하여 유의미한 XR 수요 증대도 기대해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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