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3.01.09
북미 완성차 시장(미국, 캐나다, 멕시코)
[IBK투자증권 이현욱] 2차전지 : 깐부
북미 지역별 전기차 판매량
2022년 3 분기 누적기준 북미 전기차 판매량은 79만대 (BEV 63 만대 , PHEV 16 만대)로 2021년 전기차 판매량 74만대 BEV 56만대 , PHEV 18만대를 넘어섰으며 2022년 연간 103만대 BEV 84 만대 PHEV 19 만대 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별로 전기차 판매량은 2022년 3분기 누적기준 미국 69 만대 BEV 56 만대, PHEV 13 만대), 캐나다 9 만대 (BEV 7만대, PHEV 2만대), 멕시코 0.5 만대(BEV 0.4 만대, PHEV 0.1만대) 를 차지했다
북미지역 중에서 미국과 캐나다는 내연기관차를 빠르게 전기차 (BEV+PHEV) 로 전환하고 있지만 멕시코만 전기차 판매량이 저조한 이유는 탄소중립 로드맵 진행 상황 중에서 멕시코가 가장 뒤쳐지고 있으 며 유일하게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시점을 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관련 목록
자동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