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4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4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4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4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4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4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4Q 반등강도(30~40)

Vectored Thrust는 모터 및 엔진의 추력 방향을 제어하는 항공기이다. Vectored Thrust는 틸트윙 방식과, 프로 틸트 로터 방식으로 나뉜다. 틸트 윙 디자인은 고정 날개에 다수의 프로펠러가 탑재되어,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추력 방향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인 기체로 Airbus의 A3 Vahana가 있다. 틸트 로터 방식은 고정 날개와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다수의 프로펠러가 추력 방향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Joby Aviation의 S4가 대표적인 기체이다. 현재 개발 중인 대부분의 Vectored Thrust eVTOL 기체는 틸트 로터 방식인 것으로 파악된다. Vectored Thrust 타입 eVTOL의 최대 장점은 빠른 속도와 긴항속 거리를 보유하면서도 높은 탑재 중량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단점은 수직 이동에서 수평으로 수평에서 수직으로 벡터가 바뀌는 순간의 기체를 제어하는 기술이 어렵다는 점이다. Wingless 대비 높은 가격도 단점으로 꼽힌다.
Wingless는 고정익이 없는 방식으로 대부분 멀티콥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다중 고정 로터로 작동되며, 헬리콥터와 유사한 작동 구조를 갖는다. Vectored Thrust와 마찬가지로 가장 인기 있는 eVTOL 설계 중 하나이다. 멀티콥터의 장점은 더욱 직접적인 로터 역학과 우수한 비행 제어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타 방식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생산 원가와, 소음 및 진동도 강점이다. 단점은 타 방식 대비 낮은 탑재 중량, 속도 및 항속거리이다. E-Hang 및 Volocopter의 기체들이 멀티콥터 방식에 해당된다.
Lift&Cruise 방식은 독립 모터를 사용하여 이륙 및 순항 성능을 구현한다. 고정된 수직 프로펠러가 기체 상단에 장착되어 헬리콥터와 유사한 양력을 제공하고, 동시에 수평 프로펠러는 날개에 장착되어 앞으로 나가는 추력을 생성한다. Lift&Cruise 방식은 Vectored Thrust 대비 상대적으로 기체 제어가 쉬운 장점이 있지만, 공기 저항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속도 및 항속거리가 낮은 것이 단점이다. Kitty Hawk Cora가 대표적인 기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