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수집, 운반, 중간처리, 최종처리 비즈니스 모델 확보
자동차 재활용 및 철스크랩 판매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국내 폐기물 관련 사용량(Q) 증가, 처리 비용(P) 인상에 따른 중장기 성장은 담보된 상태다.
건설 폐기물 중간 처리 용역 가격은 2020년 34,061원, 2021년 41,339원을 기록했다. 2022년 1분기 35,336원까지 하락했다. 최근 수요물량 감소 및 정부 재활용 관리 강화에 따른 결과다.
중장기 방향성은 변함없다. 1) 폐기물 수량(Q)의 증가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며, 2) 공공기관 사업자의 단가 인상에 따른 민간 사업자의 가격(P) 상승도 이끌 수 밖에 없다. 2022년 건설폐기물 매출액은 1,417억원(+18% YoY)이 예상된다.
건설 폐기물 중간처리 및 소각 부문을 담당하는 영흥산업환경의 2022년말 증설 효과도 기대해 볼 만하다.
파주비앤알, 인선모터스 등 기존 사업 강화 및 자동차 부문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도 긍정적이다.
(동사는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확보(700억원) 이후 2020년 영흥산업환경(폐기물 소각), 파주비앤알(건설폐기물) 인수하면서 폐기물 처리 사업 수직계열화(수집/운반 -> 재활용/소각 -> 매립)
2022년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건설 폐기물 52%, 매립 및 석연 폐기물 11%, 비계/구조물해체 2%, 순환골재 생산판매 및 해체 2%, 자동차 재활용판매 및 기타 33%가 예상된다.
아이에스동서가 2019년 동사 지분을 33.5%까지 늘리면서 최대주주 등극. 2020년 아이에스동서가 추가적으로 동사 유상증자 지분을 인수하면서 지분율이 45%까지 상승
자회사 인선모터스는 전기차 해체, 폐배터리 수집 및 재활용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