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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11.29
2023년 아이폰 전망 / 애플 시장 점유율
[삼성증권 황민성, 장정훈, 이종욱, 류형근] 2023년 Tech 연간전망
애플 시장 점유율: 유리 천장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보자면 아이폰이 20%를 넘기 힘들다는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하이엔드 수요는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으나 일정 범위를 넘어서기 힘들고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의 15-25%), 애플은 항상 하이엔드를 중심에 둔 판매 전략을 세우기 때문이다. 애플의 성능 대비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져 20%가 넘는 수많은 소비자들이 달려든다면, 애플은 가격을 인상하는 선택을 할 것이다. 애플은 그들이 생각하는 수익성의 sweet spot을 지키려는 전략을 펼 것이다. 2020년 이후 아이폰 SE의 2세대, 3세대 제품 판매 전략을 보면, 애플은 기존 하이엔드 유저가 서비스와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교체하고 싶은 목적이 있을 뿐 앞으로도 아이폰을 미드엔드까지 확산시킬 의지가 크지 않음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아이폰의 점유율은 500달러 이상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관건이다. 그리고 2022년을 기준으로 이미 점유율이 80%를 달성한 것으로 판단한다. 지금까지는 화웨이, 삼성전자와 LG전자 일부 시장을 잠식하는 과정이었다면, 중국 로컬 브랜드의 하이엔드 점유율이 3%까지 하락한 이 시점에서 추가적인 확대 Potential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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