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반도체
반도체소재부품
반도체장비
차/전력반도체
후공정/기판
2차전지
2차전지소재
2차전지장비
폐배터리
자동차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수소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에너지/원자재
5G/통신
자율주행
AI/AR/VR
로봇
항공/우주/방위
UAM
철강
비철금속
화장품/유통
여행/카지노
음식료
의류신발
폐기물
플라스틱
미용/의료기기
조선/해운
인터넷/보안
게임
엔터/미디어
정유/화학
건설
기계/유틸
투자관련
경제/통계
기타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4.3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4.3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4.3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4.3Q 8주에 80%이상 상승 2024.3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4.3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4.3Q 2주에 15%이상 하락
2022.08.29
현대차그룹 및 주요 주변 협력사의 xEV 파워트레인 대응 구도: SNT모티브
[다올투자증권 유지웅] 신 자동차 전쟁의 시작
현대차그룹의 부품공급의 3대 시스템 업체는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로 구성된다. 현대트랜시스는 과거 현대차그룹의 성장구간에서 설립된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이 합병한 회사로, 현재는 자동변속기/DCT/감속기를 집중 양산 중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경우 엔진-클러치-모터-변속기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형태로, 현대트랜시스가 개발 및 양산을 담당한다. 현대모비스는 과거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전반에 걸쳐 양산을 해 왔으나, 현재는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전담하며 그룹사 파워트레인 물량을 양분하는 구도가 형성됬다
관련 목록
자동차부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