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봐
모아봐
홈
커뮤니티
주식
실적정보
수주잔고
부동산
전체
독일병정
수미숨
오윤섭
신사람
박민수
유나바머
서울휘
달천
빠숑
새벽하늘
송사무장
재건축재개발
재텍큰타이거
매운맛제니
호향기
기드래곤
까르
중도
투행
숙주나물
옥동자
네이마리
엉금엉금
꿈부
꿈이슬
보통맛
이 이야기는 꼭 남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작년 초, 멤버십에 저평가 4대장을 강조했음. 코스피, 서울 빌라, 지방 아파트, 미국채 그냥 한 번 던진 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계속 강조했음. 그리고 작년 8월 2일에는 스레드에 대놓고 말했음. "코스피 5천 간다" 또 개꿈 꾸네. 코스피는 휴지임. 코스피는 원래 쌌음. 언제까지 저평가할래? 그리고 개 욕먹음. ㅠ 여윽시 인간 지표 개쩖. .. 또한, 지…
5일전
숙주나물
매운맛
또라이네 이거
오늘 뜬, 2026년 경제성장전략 다주택자도 인구감소 지역 주택 매수하면 - 양도세 중과 제외 애초에 규제지역도 아닌데 무슨;;; - 종부세 합산 배제 종부세는 합산 배제해 주는데 취득세 중과는 함정. - 대출 규제 강화 예고 여기서 또 강화한다고? ㄷㄷㄷㄷ 가루 된 사다리 확인 사살;; 그리고....;;; - 전세금 반환보증 요건 단계적 강화 네??!! …
9일전
숙주나물
매운맛
하... 이게 맞는 거임?
요즘 뉴스 보기 무서움. 혈압 터질까 봐. ㅠ ... 국민들 똑똑해서 선동 안 넘어간다며 로동 신문 마음껏 볼 수 있게 해 놓으면서 왜 우리나라 가짜 뉴스는 때려잡아요? 로동 신문 자체가 가짜 뉴스 그 잡채 아닌가요...? ㄷㄷㄷㄷㄷ 그리고 무슨 한중 해군 훈련 제안을... ㅠ 난 이거 보자마자 '에이 설마 하며' 가짜 뉴스인가 싶었음. 근데 진짜임. ㄷㄷ…
2026.01.08
숙주나물
매운맛
부디 황소개구리로 키우십쇼
연이율이 클수록 어떤 교육과 인생관을 가르쳐야 할지 매일 고민하게 됨.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이거임. 인생 터닝포인트가 되는 세 번의 큰 관문을 유리한 위치에서 넘기자는 거임. 1. 대학 2. 취업 3. 결혼 그래서 나는 이 세 가지를 중심으로 연이율의 마인드를 무장시킬 생각임. 우선 첫 번째 관문인 대학부터 생각해 보면, 어떤 대학을 가느냐에 따라 취업…
2026.01.07
숙주나물
보통맛
트황 그는 도덕책...
자산 시장에서 가장 큰 불안 요소가 관세와 패권 전쟁이 불러온 물가 리스크였음. 근데 트황이 마두로를 쿠팡 배송해버림. 세계 1위 원유 매장량을 가진 베네수엘라의 원유 공급 정상화 기대감이 시장에 강하게 작용하면서 물가 안정 기대감 커지고 금리도 내려갈 거란 기대감이 치솟는 중임. 부동산, 코인, 주식 전부 가즈아 분위기 됨. ㄷㄷ 집권 여당 지지율;;; …
2026.01.06
숙주나물
매운맛
미국을 규탄...?
조국혁신당, 정의당 미국 규탄 성명 냄. ㅎㄷㄷㄷ... 진보 야권, 시민운동권, 모두 미국 규탄하고 있음. 반미 하면 다 같이 골로 가는 거 모르나 증말. ㅠ 역사를 보면 에너지와 금융 질서를 쥔 미국과 정면으로 맞선 나라들의 결말은 예외 없이 붕괴였음. 그래서 냉정하게 말하면, 반미는 곧 국가 생존을 포기하는 선택임. 이념이 아니라 현실의 문제다. 왜 그…
2026.01.06
숙주나물
보통맛
2026년, 지방 살리기 정책 오피셜로 떴...다...
수도권 집값 해결 위해 지역 균형 발전 필요 그렇다면, 유동성 분산? 지방 규제 완화??? 살짝 혹시나 했지만, 그럼 그렇지, 역시나다. 1.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 매수하면 다주택자도 취득세 중과에서 제외 2. 인구감소 지역 (광역시 내 구 지역 제외) 임대사업자로 취득하면 취득세 중과세 제외 이긴 한데, 2번은 볼 것도 없고, 1번은 뭐 그래도 준공 후…
2026.01.04
숙주나물
순한맛
세종 거주 1년, 솔직 리뷰
정확히는 세종 거주 11개월임. 작년 2월, 기억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하는 5세 연이율에게 자연환경을 선물해 주고 싶어 대전에서 세종으로 이사함. 자가는 아니고, 월세임. 아시다시피 세종 자가는 헐값에 팔아버림. 흙흙 지금도 아깝다 증말. ㅠ 세종에 거주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도시와 자연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환경임. 아파트 단지에 리얼 뱀도 …
2026.01.02
숙주나물
숙주나물의 부동산
[2025 마이 블로그 리포트] 데이터로 채워보는 내 블로그 취향 리포트
다주택자에게 쉽지 않았던 시기를 묵묵히 버티신 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상승장에 꼭 익절하시고 똘똘이로 세팅하길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5.12.31
숙주나물
매운맛
여러분, 5년 남았습니다
미국은 껍질은 눅눅하고 고기는 퍽퍽한 닭꼬치 한 개 가격이 무려... 한국 돈으로 2만 4천 원임. ㄷㄷㄷ 무슨 닭 한 마리도 아니고... ;;; 그것도 매년 1달러씩 인상하더니 마침내 15달러가 된 거임. 즉, 내년에는 16달러 확정임. ㄷㄷ 물가 상승 속도 진짜 미쳤음. 우리나라와 1인당 GDP가 비슷한 3만 달러대 국가인 프랑스는 4평 남짓한 원룸의 …
2025.12.30
숙주나물
매운맛
반대하고 싶은데, 나에겐 너무나 유리한 토지세 ㄷㄷ
지난 11월 25일에 토지세 및 토지 배당에 관한 법률안이 발의됨. 참고로 발의 의원 명단은 이러함. 부동산 수익의 발생이 근본적으로 건물이 아니라 토지에 기인한다는 점에서 보유세의 가격 안정화 기능을 토지에 집중할 필요가 매우 큼. 이에 종부세를 대신하여 토지의 공시가격 합계액을 과세표준으로 하는 토지세를 도입함. 농지, 공장 용지는 비과세함. 이 법의 …
2025.12.20
숙주나물
순한맛
거시경제 아무 의미 없다 증말
고환율, AI 버블, 엔 캐리 청산, 국채금리 상승, 서울 부동산 거품론까지... 뉴스만 보면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음. 지금 당장이라도 큰일 날 것처럼 말함. 서울 국평 아파트 평균 가격이 13억 원임. 과연 이걸 두고 집값 거품이라고 단정하는 게 맞음? - 뉴욕 평균 주택 84환산시 29억 - 런던 평균 주택 84환산시 28억 - 시드니 평균 주택 84환…
2025.12.20
숙주나물
순한맛
못 사요 어차피
서울 집은 못 사요 어차피.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은 자가에 대한 생각은 아예 안 합니다. 뭔가 집값이 오르는 느낌이 저희가 보기에는 기성세대는 집 있는데 "너네는 못 사지?" 이런 좌절감도 느껴요. 결론적으로 집값이 가장 불만입니다. ... 무슨 20대가 서울에 집을 사... 나도 서울 아파트, 그것도 성북구를 38세에 처음으로 샀다 증말.…
2025.12.12
숙주나물
순한맛
저는 곧 100억 부자가 될 것입니다
작년 4월 총선에서 여당이 대패하면서 윤통이 추진하던 다주택 규제 완화 동력이 완전히 상실돼 버림. 이건 무조건 서울 똘 1로 가야 하는 그림이었음. 그런데 매수할 후보를 보니까, 계산기 뚜드려보니 6채를 팔아야 함. ㄷㄷㄷ 무모한 도전이었음. 하지만 이번 기회를 놓치면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아 작년 5월, 바로 가계약 걸어버림. 문제는 똘 1 …
2025.12.10
숙주나물
보통맛
2026년 부동산 전망
지금 서울 부동산 시장을 보면 진심 시한폭탄 같음. 진짜 매물이 해도 해도 너무 없음. 10.15대책으로 서울 전역 토허제가 도입되면서 전월세 낀 매물 다 사라졌고, 그로 인해 집주인들이 실입주 매물들을 경쟁 없이 미친 호가로 내놓고 있음. 송파 오금 현대 30평 - 최저호가 25.8억 - 최근 거래(10월), 24.5억(신) 분당 양지 31평 - 최저 호…
2025.12.04
숙주나물
매운맛
집 구하는 것이 불가능 한 날이 오고 있다.
코펜하겐이나 다른 유럽 대도시에서 살아보신 분들은 집 구하는 것이 정말 불가능하다는 것을 잘 아실 거예요. 월세가 너무 비싸서 주로 두세 명이랑 함께 사는 셰어하우스에서 지내요. 혼자 사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그래서 다시 그런 환경으로 돌아갈 생각만 해도 막막해지는 큰 이유 중 하나에요. 하지만 한국은 달라요. 물론 서울이 비싸긴 해도 그래도 집을 구하는…
2025.11.30
숙주나물
매운맛
세금 폭탄 날라 옴. 실화냐 진짜 ㅠㅠ
하... 12월분부터 건보료 60% 인상되어 납부하라는 통보 옴. 60% 인상.... 실화냐 진짜. 건보료는 세 부담 상한도 없나. 흙흙 국민연금은 14% 오름. 건보료, 국민연금만 하더라도 웬만한 직장인 월급임. 숨 막힌다 증말. ㅠㅠ 그리고 올해 종소세는 직장인 연봉 한 방에 냈음. 그야말로 세금 폭탄임. 세금 왕창 내는데도 투기꾼 적폐 소리만 들음. …
2025.11.28
숙주나물
보통맛
이이경과 장동민
이이경은 하기 싫은 면치기를 제작진이 시켰다며 이미지 실추됐다고 폭로함. 그로 인해 이이경은 앞으로 이미지가 망가질 수 있는 예능에서는 섭외가 쉽지 않을 것임. 불편한 요청을 하면 폭로로 이어질 위험이 있고, 이는 제작진이 감수하기 어렵기 때문임. 결국 이 선택은 이이경 본인에게도 손해지만, 그는 망가지는 예능 외에도 영화와 드라마 ‘나는 솔로’ mc 같은…
2025.11.26
숙주나물
매운맛
하... 이게 맞는 거냐 진짜 ㅠ
내년부터 기본 소득 베타테스트 시작함. 연천 및 신안 등에 살면 1인당 조건 없이 20만 원씩 매달 받을 수 있음. 4인 가족이면 월 80만 원. 내년부터 4인 가족, 생계급여 208만 원. 참고로 생계급여는 근로 능력에 제한이 있는 경우에 수급이 가능함. 내년부터 7년 이상 5천만 원 이하 채무 탕감. ㄷㄷ 기존 1천500만 원에서 5천으로 대폭 확대함.…
2025.11.19
숙주나물
보통맛
죽는 게 소원이거든
도산공원과 탑골공원, 두 공원에 담긴 어르신들의 삶을 살펴보자. 이보다 강렬한 동기부여는 없다 진짜. 탑골공원부터 가보자 사업하다 망해서 거지 됐어. 노인네들 90%는 탑골공원에 다 밥 먹으러 와. 걱정거리? 빨리 안 죽을까 봐 그게 걱정이야. 후회라... 청춘일 때 돈 안 모으고 돈 쓴 게 후회됩니다. 커피 한 잔에 5천 원이야. 그러니까 못 가. 엄두도…
2025.11.17
숙주나물
더보기